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그리팅 건강한 짜장 소스 맛은 어떨까?

by 마른바이브 2022. 5. 16.

그리팅 건강한 짜장 소스

 

 현대에서 운영하는 그리팅 몰은 우리가 가족이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몰 중에 하나이다. 현대 식품관을 자주 애용하다가 발견하여 종종 구매를 했다. 현대 식품관은 쿠폰을 적용하지 않으면 가격대가 생각보다 높다 보니 쿠폰을 줄 때 자주 애용했었다. 그런데 그리팅 몰은 패키징에서 단가를 낮춘 것인지 생각보다 저렴하다. 그래서 밀 키트를 구매할 때 손이 자주 가는 몰 중에 하나이다. 

 

 그 중에 이번엔 아이들이 좋아하는 짜장 소스를 구매하였다. 패키지 디자인뿐 아니라 제품명도 아주 심플하다. 누가 보아도 이 짜장 소스는 어떻겠구나 느낄 수 있는 직관적인 이름이다. 이름하여 "그리팅 건강한 짜장 소스"이다. 밑에 있는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이름을 짓거나 패키지에 그렇게 많은 고민을 하지 않은 것 같다. 하지만 그래서 그런지 우리가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이름으로 눈에 들어온다. 

 

그리팅 건강한 짜장소스
그리팅 건강한 짜장소스

 

그리팅 건강한 짜장소스 설명

 

 그리팅 건강한 짜장소스의 원재료와 함량만 보아도 이름을 왜 건강한 짜장 소스로 지었는지 알 수 있다. 일단, 짜장 소스의 가장 핵심이 되는 주재료 양파와 돼지고기가 국산이다. 중화요리 집에 가보면 양파를 한가득 까놓은 모습을 흔치 않게 볼 수 있다. 그처럼 중화요리에는 양파가 많이 쓰인다. 그런 주재료인 양파가 우선 국산이다. 왠지 안심이 된다. 그리고 나머지 재료들은 비슷한데 뒷부분에 나의 눈에 인상 깊었던 재료가 있었다. 재례 된장이다. 짜장에 된장이 들어간다는 사실 자체가 신선했다. 근데 재례 된장이라고 하니 깊은 메주의 향이 올라오는 건강한 느낌이 든다. 

 

  • 주재료 리스트 : 양파(국산), 돼지고기(국산), 정제수, 올리고당, 쥬키니호박(국산), 양배추, 닭 육수, 재례 된장

 

 

그리팅 건강한 짜장 소스 조리법

 

 그리팅 건강한 짜장소스 조리법은 사실 아주 간단하다. 

 

 

모서리를 살짝 뜯어서 6분 전자레인지 (700W 기준)

 

그리팅 건강한 짜장소스 평가

 

 그리팅 건강한 짜장 소스를 전자레인지에 6분간 돌려 보았다. 모서리를 살짝 뜯어서 6분간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되지만 프라스틱이다 보니 저는 전자레인지 유리 용기에 옮겨 담고 돌렸다. 6분이 지나고 전자레인지 "띵" 소리가 들렸다. 다 녹았겠지 생각했지만 외각은 다 녹았다. 그런데 가운데 부분이 설 얼어 있었다. 그래도 아이들을 먹이려면 어차피 식혀야 해서 설 얼어 있는 짜장소스를 숟가락으로 눌러서 녹여 주었다. 먹기 딱 좋은 온도가 되었다. 

 

 그리팅 건강한 짜장 소스의 건더기를 이야기해보려 한다. 작지 않다. 크지 않다. 적당하다. 눈에 보이는 정도이다. 우리 아이들은 아직 편식이 심한 편이라 야채가 크면 안 먹는다. 그런데 이건 먹는다. 결국, 크지도 적지도 않고 적당한 크기의 야채와 고기가 들어있다. 

 

 그리팅 건강한 짜장 소스에 따뜻한 밥을 비빈 후에 계란 프라이를 하나 올려서 주었다. 7세 첫째는 한 그릇 반을 먹었다. 5세 둘째는 한 그릇을 먹었다.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이 이 정도 먹었으면 어느 정도 맛에 대한 평가는 될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