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트로네스 신발장
출근하거나 퇴근할 때, 혹은 집을 처음으로 맞이하는 장소는 어느 집이나 현관입니다. 현관에는 각 집마다의 색깔이 있지만 대부분 현관에는 신발들이 놓여 있습니다. 저희 집에도 현관에 신발이 놓여 있습니다. 하지만 식구가 많을수록 어질러진 신발을 보면 신발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생각처럼 바로 행동하지 못하고 있다가 우연히 발견한 이케아 트로네스 신발장으로 현관을 깔끔하게 정리하기로 합니다.
이케아 트로네스 신발장 디자인 및 스펙
이케아는 국내에 현재 이케아 광명을 시작으로 고양, 부산에 이르기까지 빠른 확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말에 이케아 광명에 방문하였는데 여전히 차가 줄을 서고 있었습니다. 역시 이케아 하면 북유럽 감성의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이케아 트로네스 신발장도 디자인면에서 깔끔하고 심플합니다.
색상은 현재 이케아에서 화이트와 블랙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형광 연두색과 빨간색도 어디선가 본 것 같은데 지금은 판매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희 집은 대부분의 가구가 화이트 톤을 유지하고 있어서 화이트 색상으로 구매하였습니다.
- 색상 : 화이트 , 블랙
사이즈는 성인 신발 기준으로 이케아 트로네스 본품 하나에 네 켤레에서 다섯 켤레 정도 들어 갈 것 같습니다. 색상이 화이트라 때가 탈 것 같긴 한데 생각보다 재질이 잘 닦이는 재질이다 보니 관리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 사이즈 : 52 x 18 x 39 cm
현재 판매는 2개 묶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3개를 묶어서 판매 했었던 것 같은데 가격을 낮추기 위함인지 2개를 묶어서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사실 3개가 필요했는데 이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이케아의 꿀팁이 있습니다.)
- 가격 : 3만5천원 (2개 묶음)
이케아 트로네스 신발장 설치 방법
이케아 트로네스 신발장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2개 묶음으로 판매하지만 각각 따로 분리해서 설치도 가능하고 결합해서 설치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벽에 고정을 시키기 위해서는 각각의 트로네스 신발장에 못으로 고정을 해줘야 합니다. (저희 집 벽은 석고벽여서 석고 전용 앙카 토우 앙카를 활용했습니다.)
각 트로네스 신발장에 2개의 못으로 고정하여도 고정은 됩니다. 하지만 조금 더 튼튼한 고정을 원하신다면 4개까지 고정 할 수 있는 구멍이 있으니 4개까지 고정하면 더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아이들이 있어서 튼튼하게 4개로 고정하였습니다.
- 트로네스 신발장 뒷면에 고정 할 수 있는 구멍 4개가 있다.
- 각각의 구멍에 나사로 벽에 고정하면 된다.
- 2개만 고정해도 고정 되나, 4개로 고정하면 더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케아 트로네스 신발장 사용 후기
이케아 트로네스 신발장은 우선 디자인면에서 아주 깔끔해서 좋습니다. 설치해놓고 보니 어수선했던 현관이 깔끔해졌습니다. 설치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내가 원하는 형태로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가장 위를 선반처럼 활용할 수 있는데 그 부분에 자동차 키를 올려놓을 수도 있고 장식품들을 올려놓아 현관을 꾸밀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 설치하신 것 보면 신발장 외에도 거실 수납장 등으로도 많은 활용을 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이케아 트로네스 3개 사고 싶은 분들의 꿀팁은 이케아의 AS-IS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저희도 1개는 AS-IS를 통해 구매 했습니다. AS-IS는 포장이 훼손되었거나 반품 물품이거나 살짝 오염이 있는 물건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코너이니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