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출산, 육아 어플 추천
임신, 출산, 육아 어플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아이가 생기는 것은 우리에게 축복이죠. 하지만 처음 아이가 생기면 축복인 것과 동시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당황하게 됩니다. 그중에 가장 처음으로 우리가 대면하게 되는 걱정이 있습니다. 내 아이가 어떻게 자라는, 잘 자라고 있는 건지, 주수에 맞게 크고 있는 건지 궁금하기도 해서 이것저것 많이 찾아보게 됩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어플을 통해 아이들의 정보를 차곡차곡 적기도 하고 체크도 하게 됩니다. 여러 가지 어플 중에 임신하고 출산하면서 사용한 어플에 대해서 추천하려고 합니다.
임신, 출산, 육아 어플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해 보시고 조금이나마 아기를 키우는데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임신 확인 후 필요한 어플
임신을 확인 한 후에는 내가 임신했다는 기쁨과 함께 나의 배속에 있는 아기가 어떻게 자라고 있는지, 잘 자라고 있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태교는 어떻게 해야 하지는 지,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등 많은 궁금증들이 있습니다. 그때 저희 부부도 아무것도 몰라 찾아보던 중에 나의 아이의 출산 일자를 기록하면 자동으로 현재 주차에 필요한 음식, 태교, 아이의 상태 등을 나타내주는 어플이 큰 안심을 주었습니다.
- 베이비빌리 : 베이비빌리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어플이고 임신하고 날짜에 맞춰서 각 시기별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
- 각 시기별로 엄마의 마음 상태, 아빠가 어떻게 해줘야 하는지,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내용을 전달해서 유용함.
- 나와 비슷한 시기의 임신을 하고 출산하는 사람들이 모여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가 있어서 유용함.
- 베이비빌리 안의 빌리쇼핑에 가면 쿠폰도 많이 주고 해서 아이들 용품 구매 시 종종 이용할 수 있음.
출산 후 필요한 어플
출산을 하고 나면 이제부터 육아의 현실에 부딪히게 됩니다. 특히, 처음으로 아이를 낳는 부부라면 아이를 재우고 먹이고 씻기는 것부터 모든 것이 낯설고 어색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태어난 아기의 기저귀를 갈아 주는 타이밍과 수유 타이밍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이것만 잘 맞춰줘도 아이가 건강하게 자랄 뿐 아니라 깊은 잠을 잘 수 있어서 부모의 수면의 질에도 깊은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은 배부르고 기저귀가 불편하지만 않아도 어느 정도 집에 적응이 되면 잠을 잘 자게 됩니다.
- Baby time : 아기의 하루 일상을 기록, 수유텀, 수면 습관, 배변, 목욕, 열, 기저귀 교체 타이밍 등 확인 가능한 어플
- 어플이 직관적으로 표현 되어 있어서 사용 하는데 편리함.
- 아기의 주간 패턴 등을 확인 확인할 수 있어서 발달 확인, 성장 그래프 등을 통해 우리 아기를 확인할 수 있음.
- 아기의 시기별 특징, 발달을 잘 알려줘서 아기의 현재 상황에 맞는 행동에 대해서 확인하는데 유용함.
육아는 아이템 전
육아는 아이템 전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 만큼 육아를 하는데 여러 가지 도움을 받으면 조금이나마 쉽게 육아를 즐기면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아이를 키우면서 어떻게 키워야 할지, 내가 지금 이렇게 잠을 못 자면서 살 수 있는 건지 여러 가지 정신을 붙잡아야 하는 순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귀엽고 사랑스럽게 자라는 아이들을 보면서 다시 힘을 내곤 합니다. 밤잠을 설치지만 지금도 고군분투하고 있는 엄마, 아빠들 응원합니다. 당신의 수고가 헛되지 않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