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떡 맛집 창억떡
저희 집은 떡을 참 좋아합니다. 근데 몰랐습니다. 창억떡이라는 존재가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창억떡은 1965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대전의 떡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창억떡에서 가장 유명한 떡은 호박 인절미입니다. 저도 가정 처음 맛본 창억떡은 호박 인절미입니다. 일단 맛있습니다. 하지만 창억떡은 호박 인절미 외에도 맛있는 떡이 있다는 것.
창억떡 호박인절미와 무지개 설기
창억떡에서 우선 가장 인기 있는 호박 인절미 외에 소개하고 싶은 떡은 창억떡 무지개 설기입니다. 대전에 가서 직접 먹어보고 싶지만 코로나도 코로나고 대전까지 갈 용기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쿠팡, 홈쇼핑, 창억떡 자사몰 등에서 창억떡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역시 요즘은 맛있는 음식을 손쉽게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저희는 빠른 배송을 위해 쿠팡에서 창억떡 호박 인절미와 무지개 설기를 구매하였습니다.
호박인절미는 쿠팡에서 50g짜리 10개를 기준으로 구성하여 500g을 한 패키지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창억떡이 정직한 게 떡을 썰다 보면 떡마다 항상 50g을 맞출 수가 없다 보니 500g에 맞게 개수를 넣어주고 있습니다. 저희 집은 12개가 왔습니다. (정직한 떡집 창억떡!!)
- 창억떡 호박인절미
- 중량 : 50g / 개당
- 개수 : 50g 짜리 10개 (패키지 기준 : 500g )
- 가격 : 8,500원 (현재 쿠팡 판매 가격 기준)
호박인절미와 못지않게 맛이 좋은 떡 무지개 설기입니다. 무지개 설기는 호박, 검은깨, 쑥, 계피, 흰 맵쌀 등의 재료로 자연의 색깔을 내었다고 합니다. 패키지도 그렇게 크지 않아서 아침 대용으로 하나씩 먹고 가면 좋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창억떡 무지개 설기
- 중량 : 50g / 개당 (호박인절미와 같네요.)
- 개수 : 50g 짜리 10개 (패키지 기준 : 500g 이것도 같네요.)
- 가격 : 7,300원 (현재 쿠팡 판매 가격 기준)
창억떡 호박인절미와 무지개 설기 후기
창억떡 호박인절미는 우선 첫 입을 먹으면 어디선가 먹어본 듯한 카스텔라와 같은 맛이 납니다. 호박 인절미 고물이 카스텔라 가루 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 너무 달지도 않고 부드러운 맛이 호박 인절미와 아주 잘 어울립니다. 식감은 호박 인절미를 어떻게 해동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저는 개인적을 냉동실에서 30분 정도 실온에 해동해서 먹으니 겉은 부드럽고 속은 살짝 단단한 느낌 (스파게티 알단테 느낌)의 식감이 좋습니다.
창억떡 무지개 설기는 호박인절미에 비해서 은은하게 화려한 맛이 납니다. 호박 인절미보다 확 끌어당기는 맛은 없지만 먹다 보면 질리지 않는 여러 가지 색상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툼한 느낌이 있어서 하나를 먹어도 포만감이 좋습니다. 바쁜 아침에 먹기에 참 좋은 떡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댓글